영어공부
리얼클래스 내돈내산 후기 (추가 할인 팁)
영어 공부, 하기는 싫지만 안 할 수는 없는 아주 불편한 존재입니다. 옛날에는 그래머인유즈 책으로 공부한 후 아이엘츠(IELTS)를 준비하면서 꽤 잘하는 수준까지 레벨을 올렸었는데요, 10년 전 IELTS 아카데믹 all 7이었다죠. 하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. 그동안 정말 완벽하게 손을 놓은 데다가 중국어 공부에 올인한 결과, 영어 발음 자체가 제대로 안 되는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. 그러던 와중에, 몇년 후의 미래를 그리며 영어의 필요성을 다시 느끼게 됐습니다. 근데, 이게 말처럼 쉽게 시작되는 게 아니더라고요. 다시 공부할 생각을 하니 막막하고 귀찮았으며, 시간 투자하기도 싫고, 하다가 금세 그만 둘 거 같고, 해봤자 외국에 당장 나가서 살 것도 아닌데 꼭 지금부터 해야 하나 등등등 온갖 핑계를 대며 ..
2022. 5. 29. 16:34